:


겨울아침

눈 위에 콜콜 찍어놓은 새 발자욱
비틀거리지 않고 걸어간 새 발자욱
한 글자도 자기 이름을 
남겨두지 않은 새 발자욱

없어졌다 한순간에
새는 간명하게 자신을 정리 했는지

내가 질질 끌고온 긴 발자국을 보았다
엉킨 검은 호스 같았다.

날아오르지 못하고
나는 두리번거렸다

-안도현 시인

겨울 이야기

세찬 겨울바람 불어와
소나무 가지위에
작은 눈꽃마저
아스라이 사라져 버리고

낡은 창가에 걸쳐있는
외로움과
고독만이 너울 된다

벌거벗은 나목에 숨겨진
지난 가을의 간영은
무심한 삭풍에
하나 둘 잊혀가니

얼굴을 스쳐지나는
추억을 회상하며
겨울이야기를 시작한다

사람이없는 텅 빈 거리에
바람이 분다
겨울 참 쓸쓸하다

-김수용 시인

 

하얀겨울  자작-

 겨울이 좋다.
온세상이 하얀눈속에 파묻혀 
하얗게 변한 세상

청춘시절에도 나는 
꿈결같은 눈길을 걸어가며
설국나라  하이얀 백설 공주를
떠 올리곤 했다.

겨울오면  
창밖에 눈보라가 휘날릴때
그때, 그랬던것 처럼
환상을꿈꾸며 창밖을 서성인다  
꿈길에서도 눈속을 헤매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