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6.14. 무릉계곡->신선봉->박달령-> 두타산->두타산성->산성입구

▷ 두타산(1355.2m):강원도 삼척시,동해시.

▷산행일시 2011.6.14 ▷잠실 산악회원 38명

▷산행코스 :무릉계곡->신선봉->박달령-> 두타산->두타산성->산성입구

▷산행구간별 거리및 시간 12.6.km 6시간 높이 1,353m. 소금강(小金剛)이라고도 한다.

태백산맥에 자리잡고 있으며청옥산·적대 등과 함께 태백산맥의 동·서간의 분수령을 이루고 있다

두타산과 청옥산의 신비와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무릉계곡이 있다.

이곳에는 신라시대에 창건된 삼화사를 비롯해 무릉반석·관음사·학소대·금란정 등이 있다.

 

우리가 걸어간 두타산길.

두타산 입구 오전 11시 도착.

초여름 무더위가 시작된 무릉계곡 주차장 모습.

차에서 하차. 본격 산행 준비 서울서 이곳까지 꼬박 4시간을 달려 온거리.

무릉계곡은 청옥산.두타산을 품고있는 한국의 명소 입니다.

용추계곡 입구.

산행 안내도앞을 지나 이제 본격 산행 시작.

반석교 앞을 지나 삼화사->학소대->신선봉쪽으로..

무릉계곡 입구 삼화사앞을 지나치고 있네요. 두타산 삼화사(頭陀山 三和寺)」창건; 642년 창건자; 자장 642년(선덕여왕 11) 신라시대 자장이 당나라에서 귀국하여 이 곳에 절을 짓고 흑련대(黑蓮臺)라 하였다. 보물 제 1277호 삼층석탑(東海 三和寺 三層石塔)」이 있다.

두타산->청옥산은 계곡이 깊고 험준하여 쉽지 않은 산임을 다시한번 일깨워 주는 산입니다.

삼화사의 단청. 사게절이 아름다운 삼화사의 모습^^

이제 두타산 박달령 방향으로. .

신선이 노닐만한 절경, 두타산 계곡 입니다.

워낙 웅장하고 큰 산. 두타산.청옥산을 종주하려면 9시간 정도걸립니다. 단축 코스로 가지만 그래도7시간 정도는 족히 걸리는 코스. 특히 박달재로 가는길은 아주 너덜길로 오르기에 아주 고약합니다.

박달재 가는길.

박달재 1.3. 키로앞입니다. .

더운 날씨속에 가파른 길을 오르고 또 오르다보면..

하늘문이 열리고 청옥산쪽 조망이 들어옵니다.

무릉계곡은 어느계절에다 다 어울리는 산입니다.

학소대, 관음폭포, 하늘문, 병풍바위, 장군바위, 선녀탕, 쌍폭포, 용추폭포 같은 뛰어난 절경을 간직한 두타산.청옥산 계곡.

박달재를 넘어 두타산 정상 가는길.

두타산 정상 표지석 앞에서.

두타산 정상부근에서 식사할곳을 찾고 있습니다.

건너편쪽에 청옥산 능선길.

반대편 청옥산 능선을 배경으로

무릉게곡까지 내려가는길이 7.7 키로(2시간20분 ) 만만치 않은 거리 입니다.

두타산성쪽으로 내려가는 도중...

산세가 정말 웅장합니다/

두타산성에서 바라본 박달령 방향.

산이름인 '頭陀'는 불교용어로서 속세의 번뇌를 버리고 불도 수행을 닦는다는 뜻이랍니다.

두타산성터 부근을 지나면서. 무릉계곡입구에서 학소대를 지나면 두타산성으로 가는 이정표를 만난다. '깔딱고개`라 불리우는 가파른 비탈길을 이삼십분 정도 오르면 드디어 두타산성의 흔적들을 지나게 됩니다. 깔딱고개라 불리울만한 고단한 길외 기암절벽의 모습을 보면서 넘는 길이가히 장관입니다.

산이 뚝짤려 버린듯한 수직바위 벼랑.

두타산성의 기암절벽과 용추폭포의 단풍 은 우리나라에서도 알아주는 빼어난 경관 입니다.

고단한 산행길이 거의 끝나갑니다.

산성터앞을 지나고 이제 조금만 내려가면 주차장 쪽입니다.

무릉계곡 입구의 모습.

무릉게곡엔 없는게 없는 멋진 산입니다. 특히 계곡 하류에 있는 무릉반석은 수십 명이 앉을 만큼 넓습니다. 용추폭포와 바로 아래에 있는 쌍폭이 손꼽히는 절경입니다. 화강암 절벽 사이로 하얀 폭포수를 쏟아내는 용추폭포는 여성미를, 험한 바위 절벽에서 두 개의 폭포수가 떨어지는 쌍폭은 남성미를 풍깁니다. =====참고로 무릉계곡 가는 길을 안내합니다=== 자가용 이용하실 경우엔~~~ 영동고속도로∼동해고속도로∼동해나들목∼국도7호선(삼척방면) ∼국도 42호선(정선 방면)∼삼화교 방향으로 오시면 되구요. 시외버스이용경우~~~ 동해시외버스터미널->무릉계 시내버스 1시간정도 (20분 간격운행), 무릉계곡 좌석버스이용 30분 정도 (30분 간격운행) 버스를 이용= 서울(동서울) → 동해시, 1일 12회 운행, 2시간 50분 소요. 열차를 이용 청량리 - 동해역/묵호역, 1일 7회 운행, 6시간 소요. . °³о SanChoLong °♡。

+ Recent posts